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후기/IT 기기

[내돈내산] 애플워치 SE 실버 알루미늄 40MM♥구입 후기(애플워치6와 고민중아니세요?ㅋㅋ)와 애플케어에 대한 이야기

by E와I사이 김뭉찌 2021. 7. 18.

짜잔.

오늘은 애플워치에 대해 말씀 드리려고 해요.

 

언제나 애플은 사랑이죠?? 먼저 애플워치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께 결론 부터 말씀 드릴게요ㅋㅋ

 

1. 애플워치 SE와 애플워치 6 를 고민중이세요?

>> SE 사셔도 됩니다. 가격과 기능 모든 측면에서 가성비 좋아요. 근데 난 무조건 최신 제품이 좋고 디스플레이가 계속 떠있길 바란다면?? 산소포화도 측정을 반드시 해야한다면? 그럼 돈 더 내시고 식스 사시면 돼요.

 

2. 애플워치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기능은??

>> SIRI (시리야 엄마한테 전화해줘, 시리야 10분 후에 알려줘, 시리야 오늘 날씨 어때, 시리야 오늘 비트코인 얼마야 등등등) / 심박수 측정 / 운동 측정(실외 걷기, 실외 자전거, 필라테스, 등산 등등) / 애플워치로 전화 걸기 / 주식 가격 체크 / Clockolgy(메인 시계 꾸미기) / 스탑워치 / 알람 / 카톡 확인 / 워키토키!!!!!(무전기 컨셉이지만 와이파이만 된다면 ㅋㅋㅋ멀리 떨어진 사람, 바다건너 있는 사람과도 ㅋㅋㅋㅋㅋ가능하다구요??????) / 손 20초 씻으면 잘했다고 합니다 ㅋㅋ

 

3. GPS / GPS + Celluer 둘 중 어떤걸 선택??

일단 나 자신을 체크합니다.

핸드폰 놓고 애플워치만 차고 다니고 싶으시다면 셀룰러 선택 하셔야, 핸드폰 없이 애플워치만 차고 나가도 전화 카톡 가능합니다. 근데 핸드폰과 한몸이다? 그렇다면 굳이 . . . 셀룰러 요금제 선택 할필요 없으시구요. GPS로 가세욧!

 

4. 구매할때 TIP

구매하시고자 하는 애플 스토어(서울은 여의도와 가로수길이 겠죠?)에 전화하셔서 재고 물어보시구요?

그다음에 예약을 하시면 해당 시간에 방문했을 때 1:1로 붙어서 해 주셔서 편하시더라구요 

 

5. 애플케어는 가입해야 하나? 진지한 고민ㅋㅋ

일단 저는 애플 케어 가입했구요, 2년간 마음껏 워치를 쓸 수 있다는 마음의 편안함 안도감과 69,000 원을 맞바꾸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배터리도 작아서 배터리 성능도 걱정되구요. 참, 분실은 보상이 안되고 파손만 보험이 됩니다. 

망가졌을 경우 완전......ㅋ 가계에 도움이 무지 많이 될꺼구요?  만약 고장이 1년 이상 안난다면 1년 후에 환불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치만 굳이 환불은 안할꺼 같아요. 적당히 쓰다가 성능이 떨어진다거나 기스가 너무 많이났따거나? 혹시나 빠개져서 액정이 나가버린다면......근데 굳이 또 새로운 시리즈를 사고싶지 않다면? 기존 모델을 바꾸고 싶겟죠 ?? 그럴때 아주 유용할거 같아요 . 애플케어는 굳이 집에와서 애플 연결해서 가입하지 마시고용, (약간 번거로움..)

결정 하고 가셔서 구매하실 때 함께 가입하세요 그래야 편합니다~~

 

저는 애플워치 SE / GPS / 애플케어 가입 / 40mm / 스포츠 밴드 블랙 / 남편은 44mm 로 선택했어요

애플워치 박스는 이렇게 생겼구요~~

애플워치 박스 2개!!

 

본체랑 밴드가 각각 나뉘어 담겨있어요

 

40mm / 44mm 차이는 이정도 되요. ㅎㅎ 저는 통뼈이지만 44mm는 그래도 큰 느낌이였어요.

그래서 40mm로 선택했답니다~~!!

 

매장에서 밀레니루프 밴드도 껴봤는데, 기본은 일단 실리콘이 편할 거 같아서 

실리콘 밴드로 get get !!

 

애플워치 인터페이스 종류들 함 보실래용?

내 스타일대로 고르시면됩니다 ㅋㅋ

 

애플워치 페이스 갤러리~~

 

여러가지 참 많은데 이렇게 귀염뽀짝한 토이스토리 배경 직접 한번 보여드릴게요 ㅋㅋ

 

애플워치 일단 구매하시면 Clocklogy 라는 것을 아시게 될텐데요ㅎㅎ

왜냐면 나의 애플워치는 갠지가 나야하니까......?

클락콜로지는 이렇게 여러 화면을 애플워치에 띄울 수 있는 건데

이 "앱"을 실행해 놓는 개념이라서 약간 배터리 소모가 될수도 있다는 점??

그치만 전혀 불편한건 못느낍니다 ㅋㅋ

 

예쁘게 꾸미실 분들은 일단

페이스북 클락콜로지 가입하시고 거기서 시키는 대로 하면~~

 

메종키츠네, 에르메스, 샤넬, 구찌, 카르티에 이런 화면들을 다운받을 수 있고

sync 시킬 수 있어요

 

요론 구찌 배경 차암 이쁘죠??

가죽 밴드도 저렴하게 구입했는데 물에 닿아도 괜찮고-_-(?????)

생각보다 너무 찰떡으로 잘 어울려서 대만족 중이에요.

 

왜 줄질을 하는지 이해가 간다는...

 

 

옆에 있는 동그랑 휠을 꾹 누르면 이렇게 앱들이 보여지는데요?

아이폰과 연동이 되는 앱도 있고, 아닌 앱들도 사실 많아요. ㅋ 그치만 연동안되는 앱들은 

굳이 애플워치로 쓰지 않는다는 점?

 

아이폰에 APPLE WATCH 폴더에요

위에서 잠깐 말씀 드렸지만, 애플워치의 여러 기능들 운동어플, 전화, 카톡, 알람, 워키토키 외에

추가로 넣고자 했던 부분은 코인 가격 체크 기능과 멤버쉽 기능 그리고 물 마시기 어플이였어요.

멤버쉽 기능을 까시면, 애플워치로 바코드를 보여주면 잘 찍힙니다.

 

ㅋㅋㅋㅋㅋㅋ근데 물마시기 어플은.........

몇번 입력하다 안하게 되네요......물 잘 마셔야 하는데...그쵸 ㅠㅠ

 

 

평소에 잘 쓰는 멤버쉽 어플들 깔아놓으면 참 좋아요.

전 많진 않지만 몇개 깔아놨어요

 

아!!!!!!!QR 체크인도 네이버 어플로 가능하거든요?

근데 드럽게 안찍힙니다...그냥 아이폰으로 하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플워치를 사고나서 가장 큰 장점은,

피트니스 어플 활용 인데요?

 

운동 하기 차암 어렵잖아요. 그런데 피트니스 어플은

오늘의 걸음과 움직임을 체크해서

일정 수준을 넘기면 참 잘했다고 칭찬도 해주고요?

(처음엔 이 링 받으려고 움직이게 돼요)

그리고 아래 처럼 여러가지 운동을 측정할 수 있어서

몇 칼로리 소모했는지, 몇시간 했는지, 심박수는 어땟는지 다 체크가 가능합니다.

 

 

저는 사용하지 않지만 NIKE RUN 같은 어플은 런닝 하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세요.

 

GPS로 어디서 부터 어디까지 뛰었는지 측정이 되고,

뛴 거리와 심박수, 시간 모두다 측정 해주니까요

 

운동 시작하실 분들???????????//

일단 애플워치 구매부터 ㅋㅋ

 

너무 이야기가 길어져서.....애플케어 가입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 올릴게요~~

 

그럼 이만요 여러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