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일리 커피 머신 세척제로 청소하는 방법 총정리

by E와I사이 김뭉찌 2024. 8. 28.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쓰는 글..
오늘은 일리커피머신
청소방법과 순서에대해서
간략하게 알려드릴려구해요

일리커피머신 사용한지
어언 3년 넘어가는것 같은데
청소 하는 법 기억을 못해서
진짜 매번 찾거든요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저 자신과 그리고
일리커피를 사랑하는 분들과
공유를 해놔야겠다 ㅋㅋ 맘을 먹었습니다

준비물


✔️500ml 이상의 컵, 계량컵, 바가지 등
✔️커피머신 세척제
✔️커피머신 주변 정리 ㅋㅋ


일리커피캡슐 산 곳에서
사은품 받은 세척제와
파이렉스 유리 계량컵 준비했슴니다


청소 순서


영상도 다 찍었으니
하나씩 따라하심 됩니다ㅋㅋ

1. 미지근한 물 커피물통에 반쯤 넣기
2. 세척제 적당히 섞기
3. Max 선 정도까지 물 채우기



4. 전원 키고 왼쪽 에스프레소 버튼 5초이상 눌러요
누르면 오른쪽 아메리카노 컵 버튼이 반짝 거려요


5. 준비한 컵을 대고 오른쪽 아메리버튼 누르면
지지지지직 소리나면서 물이 나와요
세척이 시작됩니다 !!



6. 5분정도 되면 한바탕 끝나요
아니…. 커피가루 뭐죠?
대체어디서 나오는건지 …
3개월 전에 했던거같은데….
아마 캡슐 하나 불량이있었는데 그때
중간에 터져서 난리였거든요 ㅡ ㅡ
그 캡슐 때매 사단이 난거같아요


7. 세척은 다 된거에요.  500미리 좀 안되게
물이 찼어요


8. 물통 남은물 버리고 새롭게 채워주세요
새로운물로 헹구는 작업이 필요해요
저는 적당히 요만치 새로 채웠어요


9. 왼쪽 에스프레소 버튼에 불이들어와있고
오른쪽 아메리카노는 반짝이고 있을거에요
오른쪽 버튼을 다시한번 눌러줍니다


10. 그럼 또 500미리 정도의 물이나오고
양쪽 버튼 다 불이 깜빡이지 않고
불이 딱 들어와요
이제 끝이난겁니다

마지막 단계 때도 거의 500미리가
채워졌네요!!


차분히 잘 따라오셨나요?
한단계씩 하면 금방 끝난다구요>.<

일리커피 정말 최애입니다
더더 맛있게 먹기 위해
가끔 시간내서 청소해 주세요!
3-6개월에는 한번씩 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구러엄♥️
하트뿅!